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

FM라디오가 지원되는 블루투스 스피커 - 블루큐브 블랙 (제이비랩)


아침에 잠을 깬 옆지기의 첫 업무(?)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고 연결한 뒤 스마트폰에서 라디오 방송 앱을 실행시키는 것이다. 출근 전 까지 FM 라디오 방송과 함께 한다. 하지만 때로는 방송이 끊기기도 하고 블루투스 스피커가 모두 방전되어 충전기를 찾아 충전하는게 꽤나 불편해 보였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기기를 검색해 봤다.


1. 유선 전원이 있을 것 (배터리까지 있으면 더 좋음)

2. 사운드 출력이 6W 이상일 것

3. FM 라디오 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모두 지원할 것

4. 디지털 시계를 지원할 것


그랬더니 몇몇 제품이 검색되는데... 뜻밖에 저렴하면서도 괜찮아 보이는 제품이 보였다. 그래서 옆지기에게 "이거 어때??"하고 보여줬더니... 글쎄 반응이 시큰둥하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들어도 되고 아직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의 블루투스 스피커도 멀쩡한데 또 사냐고 핀잔을 들었다.


하지만...그렇다고...그냥 넘어갈 내가 아니지 않는가..?? 그렇기에 과감하게 옆지기 카드로(내 카드가 아니다.) 긁었다. ㅋㅋㅋ


그리고 이틀 뒤 어김없이 물건이 배송되어 왔다.


앞에서 이야기한 기능들을 모두 지원하고 덤으로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AUX 입력도 지원되는 블루큐브 블랙(BlueCUBE Black) 이다.



블루큐브 블랙의 SPEC이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내장 배터리가 없다는 점이다. 즉... 야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집안 어딘가에 고정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당연히 그 장소는 거실일 것이고 집의 중앙이어야 한다.



본체 클로즈업 사진. 처음 배송된 물건을 개봉해보면 유광블랙의 표면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당연히 모든 면이 비닐커버로 덮여 있다. 커버를 벗겨내면 반짝거리는 표면을 볼 수 있다. 당연히 지문에 취약하다.



아래는 후면 사진... 알람1번, 2번 선택버튼과 AUX 입력단자, DC5V 전원 입력단자 그리고 추가 USB 충전을 할 수 있는 충전단자가 있다. 그리고 뒷면도 비닐커버가 씌워져 있다.



바닥이다. 4구석에 진동흡수용 고무패킹이 박혀져 있다. 정중앙에 제품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와 있다. 고객지원센터가 부산에 있는걸 보니 부산에 본사가 있나보다 짐작해볼 수 있다.



처음엔 블루블랙큐브를 어디에 설치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다. 그러다 아래 처럼 거실장에 위치시켜 두기로 했다.



전면에 현재 시간과 온도 그리고 알람 시간이 표시된다. 위 사진에서는 알람이 삭제되어 있다. 그래서 알람이 표시될 위치에 " -:- " 표시가 표출되어 있다.


그리고 시계 바로 우측에 작은 글씨로 "BT", "FM", "AUX" 등이 표시된다. 현재 위 사진에서는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기에 "BT"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옆지기도 꽤나 만족스러워 한다. 언제든 편히 앱실행 등의 절차 없이 FM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원터치로 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음악도 들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충전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인터넷 스트리밍 보다 FM라디오의 음질도 훨씬 좋고 끊김도 없다.


게다가 시간도 표시되고 스마트폰의 무선충전도 되는 것은 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