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지 2년 넘게 지난 LG 엑스캔버스 42인치 LCD TV.

켜지는 부팅속도가 삼성 LCD TV보다 느리고 동영상(avi) 재생 시 중간 중간 소리가 안나오는 등 문제가 있었지만 그냥 참고 썼었다. 참다 참다 안되겠어서 펌웨어를 찾아봤다. 스마트폰이나 공유기 같은 디지털기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여러번 해봤지만 TV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처음이었다.

XCANVAS 관련 페이지에서는 우리집의 42LH50YD 모델명을 치면 펌웨어가 나오질 않는다. 최신 기종들 위주로 제공하고 있는 듯 했다.

오기로 찾고..찾고..또 찾은 결과 구형 모델의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찾았다. (여기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zip 파일이 보인다.

이 zip 파일을 USB 메모리에 압축을 풀면된다. 모델에 따라 최상위에 두어야 하는 경우와 압축을 풀면 생기는 폴더를 그대로 USB에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압출을 풀면 아래와 같이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다. 설명서 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USB에 펌웨어 파일을 넣고 TV의 USB 포트에 넣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서 기존의 펌웨어와 비교하여 업그레이드 여부를 묻는다.

3.18.0 에서 3.22.0 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메시지다.

드디어 업그레이드 진행 중....

업그레이드 완료.

과연 동영상 재생 시 발생했던 음성이 안나오는 에러나 동영상 오류가 개선되었을지 궁금하다.

-- 비얌다리--

펌웨어를 위 화면처럼 업그레이드 했지만 일부 동영상 재생 중간 소리가 나오지 않는 문제는 개선되지 않네요. 하지만 놋북의 곰플레이어에서는 문제 없이 재생됩니다. 하드웨어문제든 소프트웨어문제든 잡스아저씨라면 용서되지 않을 그런 문제겠지만 대부분의 가전업체에서 이정도 오류는 '장사하는데 문제없다' 정도로 인식되는 듯 합니다.

이런 문제 해결해주진 않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