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몇년 전 Windows Mobile 천하였던 스마트폰 시장에 Windows Mobile을 몰아내려는 듯 등장한 아이폰과 갤럭시S… 하지만 그 이후 기기 자체의 성능은 향상되었으나 획기적인 혁신은 없었다. 때문에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피로도가 쌓여 새로운 제품이 출시 되어도 예전만큼의 파괴력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다.

내가 기다리는 제품은 두가지 였다. 첫번째가 갤럭시 노트와 옵티머스 뷰 시리즈에 장착된 펜의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것과 휴대성에서 가장 강점을 가진 7인치 태블릿에서 A4사이즈의 파워포인트와 PDF를 가독성 높게 보여주는 고해상도 LCD다.

최근(2013년10월 초) 갤럭시 노트3의 펜 성능이 많이 좋아졌다는 소식과 아이패드 미니보다 훨씬 고해상도의 LCD를 장착한 넥서스7 2세대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은 둘중 하나를 지르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었다.

하지만… 휴대폰은 내돈주고 사지않는다는 습관(?)으로 인해 갤럭시 노트3는 차후에 써보기로 하고 얼마 남지 않은 생일 선물로 와이프에게 넥서스7 2세대를 선물로 받았다. 고마운 아내~~ ^^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바로 이놈이다.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쫌 허술한 포장을 열면 넥서스7 로고가 박힌 비닐포장에 살포시 쌓여있는 물건(?)을 꺼낼 수 있다.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음…넥서스7 2세대를 아수스(ASUS)가 만들었구나…. 아수스 노트북은 별로라던데… 패드는 괜찮으려나 걱정이 된다.

처음 전원을 켜면 언어를 선택하라고 뜨고 다음엔 와이파이… 다음은 구글계정 등을 입력해야 한다. 플레이스토어를 써야하므로 어쩔 수 없이 구글 계정은 안쓸 수가 없네…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전원이 모두 켜진 상태다. 해상도…과연…풀HD다.. 7인치에 Full HD라니… 격세지감이 느껴진다. 480*640의 HP PDA에 감개무량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충전 어댑터다. 충전기는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5PIN)를 써도 되는데.. 정품 충전기의 충전 전압은 일반 스마트폰처럼 5 V로 충분하겠으나 전류는 조금 부족할 것 같다. 충전 전류가 1.35A다.

전압과 전류의 차이를 잘 아는 분들은 알아서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하면 …

전압은 수돗물의 수압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전류는 수도파이프의 굵기라고 보면 된다. 같은 수압이라도 수도파이프의 굵기가 굵으면 같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물을 받을 수 있다. 즉 전압은 같으나 전류량이 부족하면 충전이 안될수도 있고 충전이 되더라도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구글 Nexus 7 2세대 상세 스펙

넥서스 7 2세대를 구입하다. (상세 스펙을 알아보자)

크기
114 X 200 X 8.65 mm

290g (Wifi버전), 299g (LTE버전)

크기와 두께 그리고 무게다. LCD의 위, 아래의 공간이 조금 넓다. 처음 볼 땐 어색했는데..몇번 보니..그새 적응이 된다. 무게는 정말 가볍다.

액정
7.02 인치

1920 * 1200 Full HD (323 PPI)

스크래치 방지 코닝 액정

넥서스7 2세대의 LCD는 IPS LCD다. 제조사는 소니로 알려져 있다. PPT A4사이즈와 PDF A4사이즈를 뷰어에서 봤을 때 글자가 조금 작기는 하나 충분히 읽을만한 수준이다. 지하철이나 회의 때 노트북을 들고 들어가서 자료를 보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여기에 펜만 추가되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카메라
120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카메라가 안타깝게도 500만 화소다. 최근 타 스마트폰의 카메라들이 1000만화소 이상을 지원하는 것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카메라가 주 목적은 아니므로 패쓰~~~~ 용서해준다..

배터리
3950 mAh

9시간 지속 사용

무선충전기능 내장 (충전기는 옵션)

탭이나 패드류에서 정말 중요한 배터리는 무척 대용량이다. 마음에 드는 수준이며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면 케이블을 꼽지 않아도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하면서 OTG를 이용해 외부의 SD메모리나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다.

추가) 넥스서7 2세대의 OTG에 문제가 좀 있습니다. OTG기기를 연결해도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안드로이드의 언어를 영어로 바꾸고 리부팅한 뒤 연결해야 인식이 된다고 합니다. OTG 기기를 사려고 이것 저것 조사하던 과정에서 알게된 문제입니다. 참고해야할 듯 합니다.

스피커
스테레오

Fraunhofer의 서라운드 사운드

일반적인 스마트폰은 외장 스피커로는 모노 사운드만 지원한다. 탭이나 패드로 가야 스테레오가 지원이 된다. 게다가 넥서스7 2세대는 서라운드도 지원한다. 프라우호퍼는 현존하는 서라운드 및 스테레오 오디오 코덱중에서 음질이 가장 효율적이고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CPU 및 GPU (Graphic Processing Unit)
CPU :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 1.5 Ghz

GPU : Adreno 320, 400 Mhz

요즘 말많은 삼성CPU를 사용하지 않았다. 퀄컴이 많이 힘을 내고 있는 모양이다. 모바일CPU 시장에서 인텔이나 삼성이 힘을 못쓰고 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무선
4G LTE버전 및 Wifi 버전

듀얼밴드 와이파이 (2.4 G, 5 G), 802.11 a/b/g/n

NFC (Android Beam)

블루투스 4.0

아직 LTE 버전은 나와있지 않지만 SKT나 KT 심지어 LG U+의 대역도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메모리 (주기억장치)
2 G Byte

램은 2G Byte이다. 램은 엘피다의 DDR3L SDRAM 4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 저장소 및 외부 저장소
내부저장소 : 16 G Byte 버전 또는 32 G Byte 버전

외부저장소 : Micro SD등의 외부 저장소 지원안함

32 G Byte의 저장공간은 하이닉스의 eMMC NAND Flash 모듈이다. 외부저장소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16 G 버전을 살치 32 G 버전을 살치 고민스러웠었다. 16 G는 조금 모자랄 듯 하여 32 G 버전을 사야했다.

센서
GPS,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나침반, 주변광센서, 자기장인식

당연히 GPS와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와 나침반 그리고 주변광량을 측정하는 광센서도 달려있다. 그리고 자석이 달린 스마트커버를 사용할 수 있는 자기장 인식 센서(센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능이 있다.

포트 및 커넥터
마이크로 USB

SlimPort

3.5m 오디오

마이크

마이크로 USB 포트를 기본 지원하고 슬림포트젠더(?)를 사용하면 충전과 HDMI를 통한 디지털TV 연결이 가능하다.

가격은 정가 36만원 정도이나 할인카드 등을 이용하면 30만원 초반대도 가능할 듯 하다.

개봉기와 스펙은 여기까지…

다음은…

넥서스7 2세대 스마트 폴딩 커버케이스를 사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