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시를 이용하여 방화벽 뚫고 네이트온 메신저 사용하기

아주~~ 지랄맞게 작업하기 힘든 곳에서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인터넷은 다 되지만… 전산쟁이들의 인관관계에 있어 무척이나 중요한 메신저가 모두 막혀있다..

내가 제일 많이 쓰는 MSN메신저는 물론 네이트온까지 모두 방화벽에서 막혀있다..

3개월째.. 인터넷의 무인도???에 같혀 살다보니 너무 답답해서 오늘은 드디어 반항(?)을 시작했다.

일단…

메신저를 뚫자…

먼저 MSN을 시도하려다 보니 Windows Live 메신저는 Proxy 설정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해야만

프락시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듯 싶다… 지랄… PC 설정은 바꾸고 싶지 않다..

괜히 메신저 하려다 인터넷도 느려지게 될것 같아서…

그래서 그냥 네이트온만 뚫어봤다..

먼저 프락시 서버로 사용될 ip를 찾아야 한다…

다음 페이지에 가니 전세계의 프리 프락시 서버가 잔뜩 있다…

http://www.proxy4free.com/page1.html

웹프락시서버목록

위의 페이지에 보이는 수많은 공개 프락시 서버중에서 응답속도 빠르고 쪽지를 중간에서 삼켜버리지 않는 프락시를 고르는 기술은 순전히 사용자의 인내심과 체력 그리고 운에 달려있다.

이중에서 난 South Korea에 있는 몇개의 프락시 서버를 갖고 테스트를 해봤다.. 어떤 프락시 서버는 네이트온 메신저에 로그인 되고 메시지 수신은 되지만 내가 보내는 메시지의 절반이상을 씹고 있었다. 짐승~~~~ 그리고 여러대의 프락시 서버를 바꿔가며 테스트했고 결국 건강하고 튼튼한 프락시 서버를 찾는데 성공했다.

프락시 서버를 낙점(?)했다면 다음과 같이 네이트온 메신저의 “환경설정”에서 “연결(방화벽)”을 선택한다.

그리고 네모~~로 표시된 부분에 프락시 서버의 IP와 포트번호를 입력하고 저장한다.

자..이제 행운을 빈다.. 당신이 선택한 프락시 서버가 건강한 프락시 서비이길….

Good Luck….

Written by unicenter@네이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