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ccine] V3, 알약 대신 쓸만한 무료 백신(바이러스체이서의 무료버전 SGA24)

V3를 얼마전까지 유료로 썼었습니다. 그러다가 무료백신에 대한 이슈가 많이 나올 즈음… 나도 무료백신을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죠.. 게다가 바이러스체이서를 만드는 뉴테크웨이브가 에스지에이에 인수됐고… 내가 다니던 서버보안 회사도 에스지에이에 합병이 됐습니다.

PKI 및 문서보안 솔루션 업체인 BCQRE, 서버보안 솔루션 회사(내가 다니는..)인 REDGATE, 그리고 PC 백신 업체인 뉴테크웨이브가 하나의 회사가 되었으니… 조만간 시너지를 낼 수 있지 않을가 기대하게 합니다~

어쨌든 회사에서 제 컴들은 이제 백신의 테스트베드가 되어 버렸습니다. -.-

기업용백신인 바이러스체이서의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전에 사내에 먼저 배포해 테스트를 하니.. 때로는 블루스크린이 뜨기도 하고… 오류로 인해 바이러스를 잡지 못해 곤란을 겪기도 하니… 이따금씩 업무에 지장을 받을 때도 있죠.

그래서…
메인 업무용 노트북엔 바이러스체이서의 무료백신 버전인 SGA24를 깔아야 겠다고 생각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ㅋㅋ 자사 백신이니 뭐라하진 않겠죠.. ^^

다운로드 URL : http://www.sga24.kr

얼마전 서버보안 협력사 엔지니어 교육 준비를 할 때 갑자기 바이러스가 노트북에 침투~했는데… 마침 테스트하던 바이러스체이서 7.0이 잡아내지 못해 윈도7이 맘대로 마구마구~ 로그아웃 되어버려 하마터면 밤을 꼴딱 샐뻔했네요. 테스트버전인 바이러스체이서 7.0을 삭제하고 혹시나 알약을 깔아봤습니다. 음.. 잡아내는 듯 하더니… 잠시 후 다시 바이러스가 부활하네요… OTL…. 그래서 이번엔 SGA24를 깔아봤습니다. 오~~잡습니다..그리고 치료하니 재발도 안합니다.

게다가 msconfig 를 실행하지 않아도 메신저 스타일의 탭에 PC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보여주고 시작되지 않도록 설정을 바로 변경할 수 있네요…

하여튼… SGA24 덕분에… 놋북을 밀지 않고…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윈도를 다시 깔았다면 설정할게 무척 많은데~~ㅋㅋ) 1박2일 교육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백신이라는 PC 보안 솔루션은 “패턴”이라고 하는 바이러스의 “특징”을 잡아서 검출하고 치료하는 것인데.. 바이러스나 웜의 변종이 발생하면 이 패턴은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죠. 그래서 매일 매일 패턴을 업데이트하게 되는데.. 이것은 아무리 정말 비 효율적이고 PC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뭔가 획기적인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의 대응 메커니즘을 만들어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