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하기 (패스워드 사용)

네이트온 ID 두개를 이용해 회사에 있는 PC를 원격제어하다보면… PC를 리부팅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때 봉착하게 되는 문제가 네이트온의 원격제어를 수락해주는 것과 윈도7에 걸려있는 패스워드로 인해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네이트온의 원격제어 수락은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다음에 소개한다) 문제 없지만 윈도의 자동로그인은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지는 않다.

찾아보니… 윈도7의 자동로그인은 윈도 자체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먼저 다음과 같이 Windows7의 “시작”버튼을 누르고 cmd를 실행한다.

 

cmd 창이 실행되면 다음과 같이 명령을 수행한다. (control userpassword2)

다음과 같이 계정 설정창이 실행되는데… “사용자” 탭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다.

이 설정을 해제한다고 해서 패스워드가 초기화 되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 버튼을 누른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위의 창과 같이 로그인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는다. 자동로그인할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부터는 PC를 리부팅했을 때 해당 사용자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다.

다음 포스트에서 네이트온 자동로그인과 원격제어 요청 자동 수락 프로그램을 소개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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