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뱅크(Direct Bank)이자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흔히 “인터넷전문은행”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인터넷전문은행이라는 용어는 이해를 돕기위해 우리나라에서만 사용되는 용어다. 그래선지 다이렉트보험, 다이렉트증권 처럼 오프라인 지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의미의 다이렉트뱅크가 권장되고 있다. 해외에서도 대부분 다이렉트뱅크라고 부른다.
어찌됐든…
나름 IT분야의 전문인력인 내가 다이렉트 뱅크를 이용하지 않는대서야 말이 되겠는가? 그래서 내가 좋아하고 옆지기가 좋아하는 카카오톡의 라이언 캐릭터를 마음대로 쓰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더 친근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다. 그리고 뒤에서 언급되겠지만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준다니 카카오뱅크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
그리고 거의 1개월 전에 계좌를 개설하고 신청했던 카카오체크카드가 배송되었다. 너 참 오랫만이구나..아..처음인가? ^^
참 친근한 노랑색…
내용물을 열다보니 아래 사진처럼 라이언(RYAN)이 떡~하니 체크카드 위에 앉아있다. 라이언이 그려진 체크카드가 가장 인기있다는 당연한 이야기…
참 귀여운 라이언… 처음엔 라이언이 곰인지 개인지 헷갈렸는데, 사실은 사자 수컷이란다. 단, 갈기가 하나도 없는 사자…
우리의 라이언에 대해 궁금하다면 요기로 가보길 권한다.
드디어 웰컴기프트다. 두둥… 역시 노랑색 봉투에 들어 있다.
짜잔…. 카카오프렌즈가 총출동한 큼지막한 스티커다. 역시 라이언이 단연 돋보이는 구만..
스티커 뒷면엔 카카오체크카드의 사용법, 혜택 등이 인쇄되어 있다.
받은 즉시… 삼성페이에도 등록해 보았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카카오체크카드는 카드 앞면에 카드번호 16자리가 인쇄되어 있지 않다. 다만 영문 이름만 적혀있다. 따라서 삼성페이에 등록하기 위해 카드를 카메라로 촬영할 때 카드번호가 있는 뒷면을 찍어야 한다. 그러면 삼성페이에서 자동으로 내가 갖고 있는 카드의 디자인을 떡하니 보여준다.
아마도 카드번호에 카드 디자인도 식별할 수 있는 규칙이 있는 듯 하다.
이제 이 체크카드를 쫌 애용할 생각이다.
그런데…카카오뱅크 계좌에 돈은 있는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