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 증정이벤트 참여

약 4개월 전 LG XNOTE를 구입했다. 그리고 그 노트북에는 시게이트의 Hybrid HDD가 장착되어 있었다.

처음써보는 하이브리드 HDD…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에서 개인적인 문서들과 업무용으로 작성된 30기가 정도의 문서와 자료들을  새 노트북의 하드로 이동시켰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난 한달쯤전…이른새벽 출근 뒤 사무실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사건… 노트북 하드디스크 파티션들이 인식이 되질 않아 부팅되지 않았다. 급히 XNOTE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다. 그리고 내려진 결론… “새 하드디스크로 교체해드리겠습니다”  T.T

난 교체해달라는 소린 하지 않았다. 그 하드디스크 안에 있는 자료들…. 그걸 살려야하기에… 하지만 복구업체에 가도 복구가 어려울 것이라는 충격적인 말….

결론 적으로 난 3개월 뒤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갈 수 밖에 없었다. 3개월 전 시점에서부터 다시 시작…. -.- 그 사이에 작성된 문서와 자료들은 날릴 수 밖에 없는 사건…  그리고 그 사건의 중심에 시게이트의 하이브리드 HDD가 있었다. 수십개의 PC와 노트북을 사용해봤지만 이런 사건은 처음이었다. 게다가 XNOTE 서비스에 고객불만 글을 올렸다가 “HDD내의 자료는 피해보상의 대상이 아니다. 자료 분실의 책임은 사용자의 전적인 책임이다”라는 내용의 훈계성 답만을 받았다.

 

이 사건은 데이터에 대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절실히 깨닫게 된 사건이었다. 그리고 백업과 이동용 HDD에 적합한 작고 안정성 높은 놈을 찾던 중 프리에이전트 고 증정이벤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무게는 160g, 두께가 12.5mm인 프리에이전트 고는 중요한 문서 및 자료의 백업 과 미처 DVD로 굽지 못한 가족사진과 취미로 찍는 사진들의 저장 그리고 업무에 사용할 이동용 HDD로 사용하기에 최적의 솔루션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시게이트라하면 예전에 PC를 조립할때 많이 사용했던 바라쿠다라는 HDD가 많이 생각난다.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바라쿠다 하드를 무척 많이 선택했던 기억이 있다.
그 추억을 되살려줄 이동용 HDD가 바로 프리에이전트가 아닐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