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핏 2 사용기

Posted by taeho Tae-Ho
2016.07.08 13:00 나의 취미

건강을 위해 그리고 취미 생활로 달리기를 할 때 코스와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용하던 앱은 엔도몬도라는 스포츠 트래커입니다.  (관련 포스트 : http://blogger.pe.kr/291 ) 하지만 스마트폰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들고 달리기도... 암밴드를 이용해 팔뚝에 차고 달리기도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2~3년 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던게 바로 스마트워치 입니다. 애플의 애플워치와 삼성의 기어S가 바로 그것이죠. 하지만 애플워치와 기어S는 모두 GPS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어S는 두께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접었었죠.

그런데 몇년이 흐른 지금.. 딱~마음에 드는 놈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기어핏2 입니다.

기어핏2는 스마트워치는 아니고 스마트밴드 입니다. 워치는 원형 아니면 정사각형의 액정을 갖고 있습니다. 반면 스마트 밴드는 세로의 직사각형의 액정을 갖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역시나 단촐합니다. 그 흔한 충전기도 없습니다.

착용샷 입니다. 사이즈는 L사이즈 입니다. 손목이 가느다란 여자에게는 너무 큽니다만 성인남자의 표준(?) 손목엔 제겐...딱 맞습니다. 

기어핏2의 이전 모델인 기어핏은 제 손목에도 너무 큰 사이즈였습니다. 하지만 기어핏2는 액정의 폭이 넓어지고 길이가 줄어들어 성인남자 손목에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아래 사진은 충전거치에대서 충전하는 모습니다. 무선 충전은 아닙니다. 기어핏2의 뒷면에 접점이 있는 접촉식 충전방식입니다.

뒤에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기어핏2를 거치대 근처에 가져가면 자석이 땡~~겨서 손쉽게 충전거치대에 달라붙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모서리에 버튼이 두개 있습니다. 위의 버튼은 뒤로가기... 아래쪽의 버튼은 홈으로 가기와 메뉴로 가기가 번갈아 실행되는 버튼입니다.

기어핏2를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에 보이는 2개의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Samsung Gear는 기어핏2를 비롯한 기어시리즈의 관리도구입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실행되는데 "내 Gear 찾기" 메뉴를 실행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기어핏2를 찾아줍니다. 만약 기어S나 기어S2를 사용중이라면 해당 기기를 찾아 자동으로 연결해줄겁니다.

기어핏2를 잘 찾아 등록하였다면 위의 메뉴에 나와 있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S시리즈 처럼 기어핏2의 시계화면도 바꿀 수 있습니다. 기어핏2로 MP3파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2는 4G의 저장소를 갖고 있습니다. 약2G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진 않지만 기어핏2의 제한적인 용도를 생각하면 그리 부족하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기어핏2에 설치된 앱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어핏2를 구입한 진짜 목적인 S헬스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아직 엔도몬도는 기어핏2를 지원하지 않아 임시로 S헬스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S헬스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Samsung Gear 앱으로 등록한 기어핏2와 동기화를 시도합니다.

 S헬스를 이용한 달리기 운동의 결과는 다음포스트에서 보기로 하고...

기어핏2는 카카오톡도 지원합니다. 카카오톡이 오면 살짝~진동으로 알려준 뒤 아래 화면처럼 표시해줍니다. 섬뜩한 이모티콘이 왔네요. 텍스트가 오면 메시지 앞부분이 표시됩니다. 

더 읽기를 터치하면 본문을 보여줍니다. 아래 화면처럼 말이죠. 위아래로 스크롤하면서 이전의 톡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화살표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시계와 피트니스 정보가 표시되는 홈화면으로 갑니다. 그리고 다시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설정을 비롯해 기어핏2에 설치된 앱의 목록을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아래로 스크롤해 터치하면 해당 앱이 실행됩니다. 


아직 오랫동안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Samsung Gear 앱을 통해 기어핏과 블루투스 혹은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앱의 설치, 홈화면의 변경 등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S헬스를 설치하면 매일 매일의 운동량과 정기적인 맥박 측정값을 S헬스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기어핏2의 최대 장점인 GPS를 이용한 조깅 트래킹 기능은 다음 포스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러가기)기어핏2와 함께 조깅하기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기어핏 이쁘네요~
    • 기어핏2가 전작인 기어핏에 비해 정말 일취월장했습니다. 웬만하면 안샀을텐데... 사지 않을 수 없게 나왔습니다.
  2. 기어핏 디자인 좋은 것 같네요~
  3. 헛 카톡도 되는 군요~
    기어2는 디자인도 그렇고 이젠 제법 탐스러운 아이템이 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