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1000, Wifi 를 이용한 사진의 이메일 전송 기능 사용기

NX1000을 사고나서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이 Wifi 기능이었다.

NX1000에 장착된 무선랜기능은 트위터와 같은 몇몇 SNS로 찍은 사진을 직접 올리거나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All Share 기능을 이용해 삼성의 다른 디지털TV로 동영상, 사진을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광고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심 기대했던 카메라의 저장소에 윈도의 공유폴더 기능이나 FTP등을 통해 접속해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기능은 아쉽게도 NX1000에서 지원되지 않고 있었다.

그래서 일단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메일로 몇몇 사진을 와이프의 네이버 이메일로 전송해보기로 했다.

1. 먼저 집에 있는 공유기에 NX1000의 MAC 주소를 등록해야했다. (난 암호화하지 않고 맥주소 인증을 이용해 타인의 무단 공유기 접속을 차단하고 있음)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어렵지 않게 NX1000의 맥주소를 확인할 수 있었다.

2. 기능 다이얼을 Wifi에 맟주면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 되고 접속할 AP를 선택할 수 있다. 한번 선택하면 다음부턴 자동으로 젒혹이 되었다.

3. 메일전송기능을 선택하고 사진을 여러개 선택한 뒤 보내기 버튼을 선택하면 받을 사람 메일주소를 넣는 부분이 있다. 아..그런데.. 이메일주소 입력이 안습이다. 어쩔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화면에 나타난 자판(그나마 키보드 배열과 같았다.)에서 일일히 선택하여 입력을 해야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한번 이메일 보내기를 성공하게되면 다음부터는 이메일 주소가 저장되어 선택만 하면 되었다.

4. 보내는 메일 서버는 삼성에 있는 메일서버로 고정되어 있는 것 같다. 순간 불안감이 엄습했다. 만약 삼성에 있다는 그 메일서버가 다운되면..??? 다른 보내는 메일서버를 설정할 수 있어야 할텐데… (확인 필요..아직 안해봤음..)

5. 세번..메일전송을 시도했는데…그중 한번은 실패했다. 3%에서 멈추고 반응이 없었다.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할 듯 싶은 대목이었다.

6. 그리고…네이버에서 메일을 확인했다. 그런데..이게 뭐지..?? 이미지파일 사이즈가 상당히 많이 줄어들어 있었다. 그럼그렇지. 원본그대로 전송되는게 아닌 이미지를 줄여서 보내는 듯 싶다.

제품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완성도다. 하지만 Wifi와 같은 무선 통신기능이 지원되는 초기이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기능이 완벽한 수준으로 지원되지는 않는 것 같다. 이메일 전송기능 하나만 테스트하였지만 원본이 그대로 전송되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쉬웠다.

또한 보내는 메일서버를 설정하는 기능이 없었다. 만약 보내는 메일서버 기능을 지원하면 이미지의 품질을 유지한 채 전송이 가능할 수도 있는데 NX-1000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아래 화면은 메일을 수신한 결과다. &

NX1000, 이메일 수신화면
NX1000, 이메일 수신화면

 

NX1000, 이메일수신 내용
NX1000, 이메일수신 내용

 

그냥..블로그에 올릴만한 수준은 되는 정도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