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서비스 장애와 엉터리 장애 분석

몇일 전 발생한 SK텔레콤의 서비스 장애. 그날 나도 회사 근처로 찾아온 지인을 만나 저녁을 먹기 위해 회사문을 나섰다. 그런데 전화가 안됐다. 이런..사무실 안에서는 와이파이를 써서 카톡을 했고 카톡으로 근처 지하철 역에 도착했다는 톡을 받고 나왔는데 LTE 데이터가 먹통이다.

안테나는 빵빵하게 떳길래 전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역시 전화도 먹통. 3G와 LTE가 모두 안됐다. 그래서 내 휴대폰이 이상한가 싶어 전원을 껐다 켰지만 이젠 안테나도 안뜬다. 약속 장소가 조금 엇갈려 15분여를 폰을 붙들고 허둥대는데 갑자기 폰이 울린다. 겨우 통화를 하고 나서야 지인을 만날 수 있었다.

하지만 잠시 후 지인의 폰으로 내 폰에 전화를 해보니 내 폰이 울리지를 않는다. 반대로 해봐도 마찬가지다. 아무런 안내멘트나 신호도가지 않는다. 안테나만 Full 상태이지 실제로 전화는 연결되지 않는 장애 상태가 계속되었다. 이런 현상은 저녁 9시 넘어까지 계속되었다.

그래서 SK텔레콤의 T월드에서 이메일 문의를 했고 규정에 따라 보상을 준비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지만…..

난 장애 고객이 아니란다. -.-

그냥 가입 중인 전 고객 대상 감연 금액 1,313원만 먹고 떨어지라는 SK 텔레콤…

돈이 적어서가 아니라 분명 난 장애 였는데 내가 겪은 장애는 장애가 아니라는 SK 텔레콤…

확인을 해봤다.

T월드에 가면 이런 페이지가 뜬다.

SK텔레콤 서비스 장애와 엉터리 장애 분석

음..도대체 이 개인정보 수집은 언제 쯤 없어질런지.. 본인 확인 때문이라는데 이미 이 정도의 정보는 모두 유출되어 의미 없는 본인 확인 수단 아닌가? 꼭 조회를 해야 알려주는가? 문자메시지로 적극적으로 알려주면 안되는 것일까??

일단 들어가면…

SK텔레콤 서비스 장애와 엉터리 장애 분석

이렇게 조회가 된다.

나는 분명 장애를 몇시간 동안 겪었음에도 장애 보상 금액은 없고 그냥 거지에게 주듯 던져주는 가입 중인 전 고객 대상 감면 금액만 나온다.

SK텔레콤의 장애 파악 기술은 수준이하 임이 분명하다.

도대체 저 장애 기준은 어디서 나온 걸까..?? 내가 겪은 장애는 뭐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