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술 선진국인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일반화되어 있다는 리콜제도.
하지만 20년 넘는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리콜을 받아본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런데 어제 야근을 마치고 집에 갔더니 자동차 리콜 안내문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제 차는 이제 6년차에 접어든 기아자동차의 포르테 GDI…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차죠. 그래도 엔진오일교환, 흡기청소, 타이어교체, 미션오일교환 등에 신경을 써준 덕분인지 큰 문제 없이 타고 있고 이제 10만km를 돌파했습니다.
그런데…리콜이라니…
무슨 결함인지 궁금했습니다.
변속기 오일쿨러 호스의 불량이라…
포르테에도 변속기 오일쿨러가 달려있었네요. 예전에 듣기론 미션오일쿨러는 고급차에만 달려있다고 했었는데 말입니다. 어찌됐든 비교적 중대한 결함이 될 수 있기에 리콜이 되는것이겠죠..
그런데.. 6년이 지난 지금에야 리콜이 시행되는 이유는 뭘까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국산 및 수입자동차에 대한 리콜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